과바라기's blog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북미판 박스 아트


 얼마 전에 북미에도 출시가 된 닌텐도 간판 게임 '젤다의 전설'시리즈 최신작이자 DS로 나온 첫 젤다! 바로 '젤다의 전설 : 유령의 모래시계'

 DS로 나온 첫 젤다이기도 하고, 고양이눈 링크의 화려한 부활이기도 하니 많은 젤다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은 작품이다. 게임이 나오기 전에 가장 기대했던 점이 닌텐도의 간판 게임인 만큼 간판 게임 답게 DS를 얼마나 활용할 것인가에 대한 것이었는데, 터치팬 조작을 기본으로 마이크, 듀얼 스크린을 아주 잘 활용한 듯하다. 각종 게임 웹진에서 젤다 답게 기본 8~9점의 리뷰 점수대를 찍으며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은 듯. 그래픽 또한 DS를 풀 활용한 멋진 카툰랜더링 그래픽과 DS에서 보기 힘든 두 화면을 이용한 멋진 연출 장면 또한 압권이다. (특히 양 화면 전부 3D 그래픽을 출력할때 놀랍기도..)

 음악에 있어서는 이어지는 내용의 전작인 '바람의 지휘봉' 음악을 기본 베이스로 여러가지 새로운 음악과 효과음을 가미한 느낌이다. 정말이지 DS 내장 음원이 이 정도의 음악을 표현 할 수 있었다니, 정말 놀라울 따름이다. 다만, 용량의 문제인지 BGM의 양이 조금 부족한 듯한 느낌.. 그 외에는  전작의 연장선인 게임의 분위기를 정말로 잘 살려줬다고 생각한다.

 아쉽게도 아직 정식 OST는 나오지 않은 터라 게임에서 직접 추출한 추출본을 감상할 수 밖에 없다. 그대로 잡음없이 깨끗하게 레코딩 되었기 때문에 음악 감상에 크게 문제는 없을 듯.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Site Stats

  • TOTAL HIT
  • TODAY HIT, YESTERDAY H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