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바라기's blog

 앞으로의 게임음악소개 포스팅은 제가 직접 업로드해서 올리는 것이 아닌, 해외 사이트의 토런트를 이용해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물론 옛날 앨범의 경우 해오던 대로 직접 업로드를 원칙으로 하구요.

 새로운 게임음악 포스팅에 앞서, 제가 주로 이용하는 게임음악 관련 사이트 일람입니다. 뭐 게임음악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대부분 알만한 사이트이기도 하죠 ^^;


Galbadia Hotel

http://gh.ffshrine.org/

상당한 양의 게임음악 앨범을 보유하고 있고, 직접 다운로드를 지원합니다. 이 외에도 각종 미디와 고전게임들의 음원, 게임음악악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추천링크를 통해 점수를 적립하면 Flashget 같은 다운로드 프로그램으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Final Fantasy Shrine Forum
http://forums.ffshrine.org/forumdisplay.php?f=72

처음 소개한 곳의 호스팅 사이트인 FFShrine의 포럼중 게임 & 애니 음악 포럼입니다. 갈바디아 호텔 사이트에는 없는 최신음악 앨범과 아직 앨범이 나오지 않은 게임에서 추출한 추출본까지 다양하게 올라옵니다. 회원가입 필요.

#gamemp3s
http://www.gamemp3s.net/

최신 게임 음악 앨범을 주로 다루는 비트토런트 사이트 입니다. 여기는 꽤나 유명한 곳이라 많은 분들이 아실 듯.

Game Music Revolution
http://www.gmronline.com/index.asp

방대한 양의 게임 음악 앨범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가 상당히 빠르고, 주로 일본 쪽의 업데이트가 빠릅니다.

VGMdb
http://www.vgmdb.net

위의 GMR과 마찬가지로 게임 음악 앨범 데이터베이스 사이트 입니다. GMR보다는 데이터베이스가 방대하지 않지만, 아티스트 별 검색이나 발매 캘린더 등 다양한 검색기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Soundtrack Central
http://www.soundtrackcentral.com/index.htm

게임음악 앨범의 프리뷰, 리뷰가 올라오는 곳입니다.

VGMusic
http://www.vgmusic.com/

고전부터 최신 게임까지 다양한 게임의 MIDI 파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OverClocked ReMix
http://www.ocremix.org/

아마추어들이 리믹스한 게임음악들이 많이 올라오는 사이트 입니다.



그 밖에 여러군데가 있지만, 다음에 소개해드리죠. ^^;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Site Stats

  • TOTAL HIT
  • TODAY HIT, YESTERDAY H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