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바라기's blog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북미판 커버



 얼마 전 Wii로 일본에서 발매되어 하루만에 70만장을 팔아버리고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게임이죠? 이번에 소개해드릴 VGM은 바로 닌텐도의 간판 캐릭터 올스타 대전게임인 '대난투 스매쉬 브라더스 X'(이하 스마브라) 입니다.

 N64로 처음 발매된 후 예상치 못한 인기몰이로 순식간에 메이저 시리즈로 도약한 짧은 역사의 시리즈물 게임입니다. 하지만 이번 스마브라의 경우는 조금 남다르다고 할 수 있는게, Wii 본체의 전세계 판매 견인역할의 첨병으로서 활약하게 될 전략상품이라고 할 만큼 닌텐도에게 있어선 무지무지 중요한 게임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닌텐도에서 '우리가 작정하고 만들면 이렇게 된다' 라는 것을 과시하는 듯한 후덜덜한 퀄리티와 방대함으로 팬들을 압도해버리는 듯 하네요.

 뭐 이번 스마브라의 방대함과 후덜덜한 퀄리티에 대해서는 이미 많은 기사와 공식정보들이 있으므로 생략하기로 하고, 본격적으로 스마브라에 삽입된 VGM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죠.

 이번 스마브라에 참여한 뮤지션은 공식정보에 의하면 총 37명. 이미 참여 뮤지션의 숫자만으로도 상상초월입니다. 게다가 뮤지션의 연혁들을 보면 다들 쟁쟁한 게임의 주요 맴버로서 참여했었네요. 자세한 내용은 위의 공식정보 링크를 참조하시구요. 참여한 각 뮤지션들은 스마브라에 등장하는 각 캐릭터의 게임 음악을 어레인지 하거나 이번 스마브라만을 위한 음악들을 작곡한다고 보면 되겠죠. 이번 스마브라는 시리즈 최고의 방대함으로 인해 참전 캐릭과 스테이지들이 많아지면서 자연적으로 음악또한 무시못할 수준이 되어버렸다고 할 수 있겠네요.

 그러고보니 몇몇 분들은 게임 나온지 얼마나 되었다고 벌써 스마브라에 나오는 음악을 다룰수 있는가 라고 물어보실 분이 계실 것 같네요. 사실 이번에 한 외국유저가 게임의 내용을 디크립트 하는데 성공, 게임음악을 추출하는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더욱 놀라운건 승리음악과 같은 짧은 BGM을 제외하고서도 무려 283곡의 음악이 수록되어 있었다고 하는군요. 기타 등등 총 포함한다면 무려 313곡의 음악이 수록되어있다고 합니다. 시간으로 따지면 약 16시간이고 압축해서 약 1기가가 넘는 분량입니다. 이번 스마브라가 듀얼레이어 디스크로 약 8기가 디스크인 점을 생각한다면 전체 용량의 8분의 1이 음악으로 가득 차있다고 할 수 있는 거죠. 몇몇 오리지널 게임에서 그대로 가져온 음악을 뺀다고 하더라도 정말 엄청난 분량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한번 들어보시면 양에서 뿐만이 아니라 어레인지된 곡 하나하나를 따져보아도 원곡의 분위기를 해치지 않는 정말 멋진 어레인지라고 100% 동의하실 겁니다. 닌텐도 팬이라면 어레인지된 새로운 음악을 골라 듣는 재미에 푹 빠지실 듯하고 게다가 이번엔 소닉과 메기솔의 스네이크도 참전, 소닉과 메기솔의 VGM 또한 수록되어 있으니 소닉, 메기솔 팬분들도 놓칠 수 없겠죠~

대난투 스매쉬 브라더스 X 수록곡 리스트 (스크롤 주의!)

미리듣기

스트리밍 재생에 문제가 생기네요. 가장 유명한 두곡을 압축해서 올려놓았습니다.


 다운받기

대용량 메일로 업로드 할까 생각도 했습니다만, 이번엔 이쪽이 괜찮을 것 같군요. utorrent나 Bitcomet 을 이용하셔서 받으시면 됩니다.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Site Stats

  • TOTAL HIT
  • TODAY HIT, YESTERDAY HIT